“고유가 시대 주유비 절약하는 차가 최고”

2018-08-27       김정규 기자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직영이 성인남녀 867명을 대상으로 ‘내 차에 적용하고 싶은 만능 치트키’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세상의 어떤 차보다 연비가 좋아 주유비를 아낄 수 있는 ‘연비 치트키’가 응답자 25.8%의 지지를 얻으며 1위에 선정됐다. 운전자들이 고유가 시대 기름값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분석된다.

‘치트키’는 게임 용어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돈, 자원, 체력 등 원하는 것을 무한대로 얻어낼 수 있는 일종의 속임수를 일컫는다.

2위는 어느 곳에나 주차할 수 있는 ‘주차 치트키(23%)’가 차지했다. 주차공간과 부족과 초보 운전자들의 주차에 대한 부담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으로 경미한 사고가 나면 다음 날 저절로 수리되는 ‘수리 치트키(16.7%)’와 누구보다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하는 ‘스피드 치트키(15.9%)’가 근소한 차이로 3, 4위에 올랐다. 수리비와 교통체증에 대한 부담이 작용한 답변의 결과다.

이외에도 매일 세차한 것처럼 늘 깨끗한 실내·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클린 치트키’가 8.9%로 5위를 차지했다. 기타 의견으로 전국의 고속도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 치트키’, 트렁크에 무한대로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 치트키’ 등이 있었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사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은 드라마틱한 변화보다 고유가, 주차난, 교통체증 등 자신의 차를 운행하면서 겪은 경험에 빗대어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현실적인 치트키를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