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고장, 책임 수리” SK엔카닷컴 ‘엔카보증’ 서비스 출시

2018-09-07       김정규 기자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닷컴이 자동차 구매 후 고장이나 성능 이상 발생 시 보증수리를 제공하는 ‘엔카보증’ 서비스를 출시한다.

엔카보증은 SK엔카닷컴이 가입 대상 차량에 한해 구매 후 차량이 고장 날 경우 수리 접수부터 출고까지 수리 전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구매 시점 기준 최대 6개월 1만km까지 보증한다. 엔진, 미션, 제동장치와 같은 자동차 주요부품부터 내비게이션, 오디오, 냉각팬, 라디에이터와 같은 일반부품까지 보증 범위에 포함된다.

서비스 이용 희망 고객은 차량 구매 단계에서 엔카보증 제휴딜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보증코드가 부여된다. 차량 성능 이상 발생 시 SK엔카닷컴 고객센터로 전화만 하면 보증수리를 신청할 수 있다. 차량 수리는 SK엔카닷컴과 제휴된 전국 정비소에서 진행된다.

보증 대상 차량은 최초등록일 기준 10년 미만, 주행거리 15만km 미만의 국산 차량이다. 단, 성능점검 및 진단 과정에서 이상이 있을 경우 보증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증 기간별로 3개월, 6개월을 택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금액은 차종과 기간에 따라 다양하다.

SK엔카닷컴은 이밖에도 전문 진단평가사가 거래될 차량을 직접 살펴보고 사고유무, 옵션 등에 대해 진단하고 보증해주는 ‘SK엔카 진단차량’, 광고와 다른 정보로 인해 매장에 헛걸음 했을 시 소비자에게 보상해주는 ‘헛걸음 보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