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제16회 화물운전자의 날’ 행사
상태바
5일 ‘제16회 화물운전자의 날’ 행사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6.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사고 운전자 등 232명 표창하고 화물종사자 격려

화물운송업계 최대의 축제인 ‘화물운전자의 날’ 열여섯번째 행사가 오는 5일 오전 서울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다.

전국화물공제조합(회장 신한춘․이사장 박응훈)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화물자동차 운전자 및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하고, 정관계 주요 인사와 업계 대표자들이 참석해 이날을 기념하고 축하할 예정이다.

이날 장기간 무사고 운전 및 교통사고 예방 활동의 공로로 대통령 표창(3명), 국무총리 표창(3명) 및 국토교통부장관 표창(150명), 화물연합회장 표창(76명) 등 정부포상을 포함해 모두 232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진다.

또한 운전자가족 생활수기․교통사고예방아이디어․교통안전표어 공모에 입상한 4명에게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화물업계에 대한 장학사업으로 화물공제에서 10억원과 한국쉘석유㈜에서 1천만원을 후원해여 122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공제조합은 이날을 맞하 전국 15개 고속도로 휴게소 및 화물터미널 등 차량 집결지에서 6~7일 양일간 화물차운전자에게 점심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통사고예방 캠페인으로 화물차량 후미 청결작업, 교통안전물품(후부반사지, 물티슈, 껌, 생수 등) 배부 및 화물운전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행사는 우리나라 화물운송사업 개시일(1945년 10월8일)을 기념하고,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화물운송 발전을 위해 역할을 다하고 있는 화물운전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