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 전지역 전산망 확보
상태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 전지역 전산망 확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전에만 해도 중고차시장 특성상 시세표는 존재하지 않을뿐더러, 인터넷 중고차사이트 또한 허위매물이 대부분이다보니 대략적인 시세를 가늠할 수 없어, 흔히 말하는 '눈탱이'를 당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정식사원증을 가지고 있는 딜러들끼리 매물을 공유할 수 있는 전산이 확보돼 있어 지역별 차종별로 원하는 연식 옵션 등 검색만하면 수만대의 차량을 검색해 사진 및 상세정보 성능기록부까지 볼수있어서 전처럼 사고유무를 속이거나, 소비자들이 비싸게 사는 일이 많이 없어졌다.

이에 대해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 관계자는 "가면 갈수록 중고차매매단지 허위매물 사이트는 줄어들고 실제 매물로 운영하는 매매사이트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하지만 소비자들은 저렴하고 좋은차를 원하는건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앞으로 오랜기간 동안 중고차 허위매물이 100% 사라지기는 힘들것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중고차 구매를 하는 당사자인 소비자가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를들어 그랜저ig 중고가 2016년 말부터 나왔는데, 신차출고가 3천 중후반인 차량이 1만km도 뛰지않고 무사고인데 천만원이 감가된다? AS도 남아있고 정상적인 차량 아직 신차 냄새도 그대로 나는데 천만원이 싸다면, 과연 누가 신차를 살까? 아주 큰 사고가 있었거나, 압류, 저당 등 무조건 어떤 문제가 있기 마련이니 의심부터 해봐야 한다.

최근에는 많은 중고차 소비자들도 이런 부분을 인지하고 있지만, 아직도 처음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아무것도 모른체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해야 한다.

첫째, 반드시 허가된 믿을만한 중고자동차 매매사이트에서 구매할 것. 둘째, 사고이력 조회 및 직접 육안으로 차량 사고유무 확인. 셋째, 현금거래 보다는 계좌거래. 넷째, 중고차등록증상 매매상사 상품용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등 네가지 정도만 주의해도 일단 사기당하는 일은 없을것이다.

실시간카에 따르면, 중고차 고를때 팁은 항상 자신이 대략 어느정도 운행하는지 그리고 사용 용도와 목적을 분명히 하면 좋다. 추세가 국산차 수입차 가리지 않기 때문에 중고차 판매가격대에서 고를 수 있는 중고차종 류가 많아졌다.

같은 차종이라도 옵션, 연료, 배기량이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딜러와 상담해 차종을 정하는게 좋다. 같은 320d 중고라도 많게는 천만원 넘게 차이가 나서다. 또한 굳이 사용하지도 않는 옵션때문에 같은 차종을 비싸게 살 필요는 없다.

예를들어 이천만원대 수입차를 찾는다면, 연비와 가성비를 고려해 폭스바겐 티구안 중고, 골프 중고차, bmw 3시리즈 중고, 벤츠 c클래스 중고, 아우디a4 중고, 미니쿠퍼 중고 등 이밖에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용도와 맞는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차량을 고르는게 좋다.

독일차 외에도 매니아들이 많이 찾는 포드 이스케이프 중고, 렉서스 RX 중고, 인피니티 G35 중고, 볼보 중고, 푸조 중고, 피아트 중고, 시트로엥 중고, 재규어 중고도 같이 한번 살펴보길 권장한다.

아무래도 신차출고가 높은 수입차는 연식이 2~3년정도 된 가성비좋은 중고차량을 골라야 한다면, 같은 금액대로 국산차 연식이 조금 더 짧은차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i30 중고, 소나타 중고차, 그랜드스타렉스 중고, 그랜드카니발 중고, 티볼리 중고, 쏘렌토 중고, 아반떼ad 중고, 올뉴 k7 중고, 소형suv 등이 현재 비교적 인기있는 중고차 순위이다.

한편 수원, 강남중고차를 본사로 전국실매물 중고차사이트 '실시간카'에서는 휴가철을 맞아 오는 10월 31일까지 블랙박스 무료장착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침수차 확인 방법, 중고차 잘사는법, 중고차 구매 요령, 중고차 판매 가격, 중고차세금 계산서, 중고차시세표, 중고차할부 구입, 중고차 가격, 중고차 매매서류, 장애인중고차 구매시 필요서류 등 중고차 구매 및 판매시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중고차, 대구 중고차, 대전 중고차, 전주 중고차, 광주 중고차, 부산 중고차, 울산 중고차, 양산 중고차 등 전지역에 걸쳐 판매점을 확보함으로서 전국어디든 출장판매 및 매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