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공개
상태바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트로페오’ 신규 출전 모델 첫 선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모터스포츠 부서 ‘스콰드라 코르세(Squadra Corse)’가 지난 20일 산타가타 볼로냐에 위치한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신형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Huracán Super Trofeo EVO)’를 공개하면서 스위스 유명 럭셔리 시계 제조업체 로저드뷔(Roger Dubuis)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신형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에는 전반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에어로다이나믹 기술이 적용돼 기존 모델 높은 다운포스를 유지한 채 전반적인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을 개선하고, 주행 시 공기 저항 감소 및 향상된 안정성을 목표로 탄생했다.

이를 위해 람보르기니 모터스포츠 엔지니어팀은 이탈리아 레이싱카 섀시 제조업체 달라라 엔지니어링(Dallara Engineering)과 람보르기니 인하우스 디자인센터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Lamborghini Centro Stile)와 협업해 새로운 바디 킷을 개발했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가 담당했고, 2018년부터 시작되는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와 로저드뷔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상징적인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람보르기니와 로저드뷔는 각각 자동차와 시계 분야에서 최고 기술력을 추구하고, 혁신 소재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며 디테일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는 내년 봄 유럽·아시아·북미 세 대륙에서 개최되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원메이크 레이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현재 버전을 소유한 기존 오너들은 신규 에어로다이내믹 바디 킷을 구매해 차량 사양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