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 "1세대 게국지 전문점으로 인기"…'싱싱한 제철 먹거리와 푸짐한 밥상'

기사승인 2018.11.09  

공유
   
 

천혜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 안면도. 안면도는 이국적인 풍경으로 포토존이 많으며,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가족여행으로도 오랜 시간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은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으로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넓은 백사장, 완만한 수심, 적당한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뤄져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고둥·게·말미잘 등을 잡을 수 있고, 오른편에는 전국에서 낙조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서 연중 사진작가들의 명소로 손꼽힌다.

안면도를 제대로 구경했다면, 안면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음식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해수욕장 맛집으로 불리는 '시골밥상'은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게국지 원조 맛집으로 안면도에서 게국지를 대중화시킨 1세대 전문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시골밥상은 각종 tv 프로그램과 매거진 등을 통해 알려졌으며, 충청남도 향토 음식이자 김치의 일종인 게국지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춰 더욱 정갈하고 깊은 맛을 구상해 제공되고 있어 모든 연령층을 만족시키고 있다.

세트메뉴로는 가족단위로 방문해서 다양하게 먹기 좋은 게국지, 양념게장, 간장게장, 대하장, 공깃밥, 음료수 한상차림이 제공돼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다.

이에 시골밥상 대표는 "시골밥상은 김치, 야채, 쌀 등 식재료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하고 있어 정갈하고 깔끔한 식사를 할 수 있고, 게국지 본연의 맛을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아 각종 유명 TV 프로그램을 통해 안면도 대표 맛집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한편 시골밥상은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단체모임, 가족모임 등이 가능하며, 꽃지해수욕장과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차로 5~10분 거리에 있어 여행 동선을 계획하기에도 편리하다.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저작권자 © 교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3
ad64
default_news_ad4
ad65
default_side_ad1

기획특집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일반기사

default_side_ad3
ad5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61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