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
상태바
여성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터디카페 창업이 여성 창업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운영 및 관리가 쉽고 육체적으로 힘든 노동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을 요구하지 않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도 도전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여러 장점이 있는 창업 아이템이지만 창업을 결정하고 운영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아 주의를 요한다.

프리미엄 독서실 & 스터디카페 브랜드 디플레이스 측은 “스터디카페 창업의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조건은 입지와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주변 시설, 인근 지역 주민의 사회적 구성 등에 따라 결정되는 입지 조건은 충분한 사전 조사와 상권 분석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디플레이스에서는 부동산 상권분석 전문가들이 모여 선택 지역의 인구구성, 학군, 경쟁사 현황, 유동인구, 임대 시세 등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매장 입지조건을 분석하고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주고 있다.

시스템 또한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는 자체 제작 키오스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들도 운영 관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자체 제작 시스템인 만큼 온라인을 통한 빠른 a/s와 피드백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교육 회사를 기반으로 한 디플레이스는 운영면에 있어서 교육적인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전문적인 정보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단순히 공간만 대여해주는 느낌에서 벗어나 더욱 스터디카페다운 운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매월 디플레이스 자체 이벤트를 통해 홍보 및 운영을 꾸준하게 도우며 운영에 대한 부담을 함께 공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직영 시공팀을 운영하여 애프터서비스 또한 빠르고 세심하게 케어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여성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터디카페 브랜드 중에서 디플레이스 프리미엄 독서실 & 스터디카페가 주목받는 이유는 이러한 운영지원과 만족도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편 디플레이스는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지만, 가맹점 숫자를 늘리기에만 집중하지 않겠다. 더욱 쾌적한 교육 공간을 보급하며 차근차근 성장해 신뢰를 쌓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