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66

이너링크, 구인구직사이트 새로운 패러다임!

기사승인 2018.12.07  

공유
   
 

주요기업이 동계 인턴 모집에 나서면서 최근 보상개념을 도입한 채용사이트가 등장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직자에게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구인구직사이트 이너링크(대표 김태수)는 그 동안의 채용사이트들과 달리 구인구직 정보만 제공하는 것을 넘어 구직자와 채용사, 헤드헌터들의 연결을 통해 보상과 혜택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한 곳이다.

면접비를 지급한다는 아이디어는 일반 구직자들을 향한 배려로 시작됐다. 이미 대부분의 채용포털들은 구직자의 이력서를 통해 오랫동안 수익을 창출해왔다. 문제는 그 수익들이 구직자들에게 돌아가지 못했다는 것이다. 국회에서 면접비 지급을 의무화 하도록 시도하고 있지만 법제화는 사실상 어려운 상태다.

이너링크에서 개인구직자는 이력서를 등록하고 구직활동을 통해 이력서 보상금 및 면접보상금을 지급받는다. 채용사는 채용공고를 무료로 등록하고, 면접보상금을 지급받는 지원자가 많아져 좋은 인재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헤드헌트는 무료로 헤드헌팅 공고를 등록하며, 추천한 인재가 채용될 시 인재추천 보상금을 받는다.

이너링크 김태수 대표는 "독착정인 아이템들이 이너링크의 강력한 경쟁력이며, 구인구직 활동에 강력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은 부족하고 어려움이 많은 스타트업이지만 지난 10월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론칭했고 이제는 플랫폼 활성화와 더불어 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 및 기획들을 통해 회원 수 및 채용사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플랫폼 론칭 이 후 채용사 회원과 구직자회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적 부동산 스타트업, 대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이너링크를 통한 모집공고를 진행중이다.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저작권자 © 교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3
ad64
default_news_ad4
ad65
default_side_ad1

기획특집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일반기사

default_side_ad3
ad5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61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