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제주도 표선해수욕장 맛집이 있다? ‘동산식당’, 유기농 식재료 사용
상태바
건강한 제주도 표선해수욕장 맛집이 있다? ‘동산식당’, 유기농 식재료 사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새 국제적인 관광지 중에서도 손꼽히는 베스트 장소로 떠오르고 있는 제주도. 지금 제주도는 연말을 맞이해 한창 행사준비와 각종 관광지에 찾아드는 관광객들로 바쁜 추세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얼마남지 않은 지금 곳곳에서는 산타의 모습과 트리 등 장식을 해 기쁨에 가득 들뜬 분위기가 한창인데 제주도는 이미 필요한 말이 없을정도의 천혜의 관광지가 있어 아름다움이 가득해 굳이 따로 장식이 필요 없을 정도다.

제주도 중에서도 표선해수욕장은 겨울에 바라봐도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을 자아내고 있으며 근처에는 관광객을 위한 맛집, 현지인을 위한 향토음식점이 즐비해 더할나위없이 좋은 일석이조 관광지다.

이에 제주도 표선해수욕장 맛집으로 손꼽혀 떠오르고 있는 ‘동산식당’이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식재료 사용을 통해 건강한 향토음식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혀 화제다.

‘동산식당’은 실내 약 60여명, 야외 테이블이 약 6개 마련되어 있는 곳으로써 연중무휴로 운영되어지기 때문에 손님들의 이목을 이끌고 있다.

손님들의 발길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맛 또한 남다르다. ‘동산식당’에서는 현재 조림 A세트로써 갈치구이와 갈치조림과 전복뚝배기 및 간장게장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구성이 있는데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

무엇보다 함께 제공되는 찬 역시 다채롭다. 더덕장아찌와 단호박과 생더덕무침, 고사리나물, 배추김치 및 고추잎볶음, 양애무침, 고구마순무침과 샐러드 등 직접 모두 만들어내 아낌없이 모든 것이 제공되어 호평이 자자하다. 텃밭에는 배추와 상추, 치커리 등을 심어 직접 기르고 고추 또한 농사지은 것으로 반찬을 모두 만들어낸다.

주목할만한 메뉴 조림 A세트 중 갈치구이는 오직 제주성산 갈치를 공수해와 토막을 내어 굵은 소금을 뿌려내어 밥한끼와 뚝딱 해치울 수 있을 정도의 식감을 자랑하며 맛있는 갈치조림이 제공된다.

또한 전복과 홍합, 꽃게, 바지락, 딱새우 등 육지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었던 해산물이 함께 들어간 전복뚝배기와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 판매까지 진행하는 간장게장이 모두 구성되어 세트메뉴로 제공되어 즐거움을 가득 자아낸다.

한편 ‘동산식당’ 관계자 말에 따르면 “모든 식재료가 거의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식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믿고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을 즐기고 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동산식당’은 예약이 가능하며 편의를 위해 주차시설을 구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