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66

한교진 총 54종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으로 운영,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음악/미술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기사승인 2019.01.11  

공유
   
 

현대 사회에서 취업난,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민간자격증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안전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POP디자인지도사’ 등 총 54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수강료 전액 지원과 더불어 수강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또는 컴퓨터를 통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그중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과정은 전문적인 분노조절 상담 지식을 바탕으로, 분노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의 분노 발생 원인 및 문제를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한 효과적인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문제행동 및 상태를 개선시키며, 각종 전문분야에서 분노조절 상담 및 지도를 수행할 수 있는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초등학교에서부터 성인까지의 분노조절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분노조절을 정확히 이해하며,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능력을 길러 다양한 상담 원리와 기법을 터득하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분노조절상담사는 분노를 적응적으로 표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역기능적이고 부적응적인 관계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사회복지, 보육교사 전공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사회복지시설, 복지 기관, 센터 종사자, 일반인, 학부모, 학생 등에게 적합하다.

본 과정 자격증 수료 이후에는 초, 중, 고등학교 상담사 또는 사회복지시설, 복지 기관,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프리랜서 상담사 등으로 취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코딩지도사 과정은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인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저작권자 © 교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3
ad64
default_news_ad4
ad65
default_side_ad1

기획특집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일반기사

default_side_ad3
ad5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61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