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무료인강 혜택 지원 이벤트 진행
상태바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무료인강 혜택 지원 이벤트 진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이 선보이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과정은 개, 고양이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팻시터 자격증 교육과정까지 포함돼 있어 반려동물을 위한 산책용품, 강아지교육법, 반려견산책법에 대해서도 독학하는 게 가능하다.

애견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각광 받고 있는 애견미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 역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반려견 미용자격증 과정은 브러싱, 시저링 등 전문적인 강아지미용 기술을 교육해 애견미용 분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강아지호텔 매니저, 애견 카페∙훈련소, 동물 간호사, 사육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애완동물학과 및 동물자원학과 재학생 등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본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반려견훈련사로서 알아야할 지식을 교육하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전망 좋은 직업으로 꼽히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