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0
ad49

“국비 확보로 경북관광 활성화하자”

기사승인 2019.03.14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철우 경북도지사, ‘부시장·부군수 회의’ 서 강조

【경북】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도청 회의실에서 실국장 및 시·군 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활성화를 위한 ‘경상북도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도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이 국비 확보 메가프로젝트와 관광 활성화 실행사항을 함께 고민하며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도-시·군 간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마련했다.

회의에서는 메가프로젝트 추진 및 관광 활성화 실행사항 발표, 도정 주요현안사항 전달에 이어 시군별 메가프로젝트. 관광 활성화 실행 방안 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지사는 상하관계가 아닌 동반자로서 시·군 역할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지금 경북의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함께 달려가자”며 도와 시·군의 협력관계를 주문했다.

김성학 도 미래전략기획단장이 경북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갈 국비 확보 관련 경북도 메가프로젝트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메가프로젝트 사업 발굴에서부터 국비 확보까지 시·군의 적극적인 역할과 협력을 당부했다.

또 김문환 도 관광정책과장이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관광 인프라 활성화, 외국인 관광객 유치 해외마케팅 추진 등 관광 활성화 실행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추진을 위해 상호간의 상생 협력을 강조했다.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저작권자 © 교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특집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일반기사

ad35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ad81
default_bottom
ad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