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즉각 수사해야" 검찰 수사 촉구 집회 열려
상태바
"타다 즉각 수사해야" 검찰 수사 촉구 집회 열려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은 타협과 상생의 대상이 아닌 단속의 대상일뿐 즉각 수사해야"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서울개인택시업계가 '타다' 박재욱 VCNC 대표와 이재웅 쏘카 대표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가운데 타다 고발건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는 집회가 19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열렸다.

서울개인택시조합원으로 구성된 집회 참가자 20~30여 명은 이날 오전 11시쯤 서울중앙지검 앞에 모여 집회를 열고 “검찰은 타다 고발 건에 대해 즉각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타다는 유사 택시 사업을 활성화시켜 택시업계를 고사 시키고 있으며 이런 유사 택시영업은 명백한 불법”이라며 “​불법은 타협과 상생의 대상이 아닌 단속의 대상일 뿐이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은 집회 이후 검찰에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지난 2월 서울개인택시조합 전·현직 간부들이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으로 제출하면서 시작된 ‘타다 고발 사건’은 3월 초 서울강남경찰서로 넘겨져 고발인·피고발인 조사가 진행된 후 최근 다시 서울중앙지검으로 이첩됐다.

조합원 A 씨는 “이달 초쯤 강남경찰서에서 고발 건에 대해 별다른 의견이나 내용 없이 서울중앙지검으로 사건이 다시 이첩됐다는 수사 처리 결과 통지서를 보내왔다”며 “이번 고발건은 앞으로 여객운수사업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검찰은 어느 때보다 공정하게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주로 타다의 여객법상 유상운송 금지 위반 문제에 대해 지적해왔지만, 운전자 알선에 관한 사항과 명의이용금지 부분에 관해서도 위법한 점을 찾을 수 있었다"며 이날 검찰에 제출한 진정서에 이 같은 내용을 포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