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울산본부, 11개 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울산본부, 11개 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및 교통안전 퀴즈 대회’ 실시
 

[교통신문]【울산】한국교통안전공단 울산본부(본부장 조경수)는 지난 13일어르신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및 사고예방을 위해 울산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협회장 이성호) 소속 11개 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측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및 어르신 교통안전퀴즈대회 운영, 어르신 교통안전물품 지원 등을 협약했다.

조정권 울산본부 안전관리처장은 “이번 협약은 교통약자인 어르신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및 사고예방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약자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맞춤식 교육으로 선진교통 문화 환경을 조성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에 앞서 12일에는 울산본부,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방어진노인복지관에서 15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및 교통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및 퀴즈대회에서는 고령자 운행요령, 보행 시 유의사항 등을 교육했다.

또한 교육 진행 후 퀴즈대회를 통해 우승자에게는 건강선물세트를, 우수자에게는 반사지팡이를, 참가자들에게는 효자손 등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조 처장은 “앞으로도 울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연계해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및 퀴즈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 어르신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시켜 사고 예방과 감소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